홍승용 회장, 해양대 명예 석좌교수로
홍승용 회장, 해양대 명예 석좌교수로
파이낸셜 | 기사전송 2010/09/15 15:34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스크랩메일인쇄【부산=노주섭기자】우리나라 최고의 해양전략가로 불리는 홍승용 녹색성장해양포럼회장(사진)이 한국해양대(총장 오거돈) 명예 석좌교수에 임명됐다.

한국해양대는 15일 대학본부 3층 접견실에서 홍 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대학의 교육과 발전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홍 회장은 국제대학 국제무역경제학부에서 연구 자문활동이나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 등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임명식에서 오 총장은 “한국 해양 정책의 틀을 구축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는 홍 회장을 석좌교수로 모시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해양과 교육 분야에서 쌓은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우리 학생들에게 많이 전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 회장은 고려대 상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와 경희대 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 프랑스 르아브르(Le Harve)대와 미국 로드아일랜드(Rhode Island)대에서 명예 법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 공직에 입문해 해양수산부 장관 자문관과 한국해양수산개발원장, 해양수산부 차관, 인하대 총장 등을 역임하며 우리나라 해양분야를 이끌어왔다.

홍 회장은 현재 (사)녹색성장해양포럼의 초대회장을 맡아 해양산업 발전을 위한 조사ㆍ연구활동을 수행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해양 정책을 꾸준히 제시해 오고 있다.특히 오는 11월 (사)한국해양산업협회 주최로 부산에서 열리는 ‘제4회 세계해양포럼(WOF)’의 공동의장을 맡아 총괄 지휘하게 된다.
링크 http://www.fnnews.com/view?ra=Sent12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094254&cDateYear=2010&cDateMonth=09&cDateDay=15